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반려묘

고양이 건강! 고양이 관리 및 고양이 사료에 대한 팁!!

by 새도메 2020. 9. 29.

"고양이 건강", 고양이 관리 및 고양이 사료 정보

현대를 사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스트레스 혹은 외로움 그리고 자신만을 사랑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키우는 반려 동물이 고양이라고 생각됩니다. 고양이는 개 같은 반려동물에 비해 자신의 영역을 중요시 여기는 동물입니다. 이러한 톡특한 고양이의 성격을 잘 파악을 하고 키워야 서로 간에 정말 필요한 관계가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기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키우고 있는 고양이에 대해서, 또는 앞으로 고양이를 반려동물로 키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서 꼭 알아둬야 할 것들은 적어보고자 합니다.

  

전반적인 고양이의 식단


고양이는 지방이 풍부한 고단백 식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고양이들은 아침, 점심, 저녁의 식사를 스스로 조절할 줄 아는 동물입니다. 그럼으로 해서 고양이들은 보통 하루 종일 소량의 식사를 함으로써 스스로 섭취하는 식단을 고수하여 체중을 유지합니다. 특히 고양이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주인분이 고양이에게 주는 음식에 “미네랄, 단백질 및 비타민”이 풍부하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양이가 스스로 식사의 량을 조절할 줄 알지만 키우시는 주인분이 먼저 식단을 제한해야 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면 고양이의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 주십시오.



필요한 영양소 : 고양이 주인은 애완동물 사료가 다음과 같은 영양소를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반려 동물 사료는 미네랄과 비타민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필수 영양소 중 하나는 다양한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입니다.

2. 가금류, 육류, 계란 소스 및 생선의 동물성 단백질은 뼈를 튼튼하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좋은 식단을 만들어 줌으로써 고양이의 피부와 털의 건강을 키우는 지방산의 정확한 균형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4. 생선, 닭고기 등 육류에서 추출한 아미노산 인 타우린. 등 이것은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우린은 고양이의 태아 성장, 발달 및 번식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5. 다음으로, 고양이의 소화 시스템을 유지하는 비트 펄프와 같은 섬유 원도 필수 영양소입니다.

  


임신 또는 수유 중인 고양이를 위한 특별 식단 :

반려동물의 주인은 임신 한 고양이를 매일 관심을 가지고 충분히 잘 돌봐야 합니다. 고양이가 임신을 했을 경우 현재 식단보다 섭취량을 50 % 늘려주십시오. 이렇게 하면 자연적으로 주인은 임신 당시 고양이뿐만 아니라 뱃속에 있는 새끼 고양이게 먹이를 함께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어미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를 낳은 후에는 점차적으로 섭취량을 75 %로 늘립니다. 새끼 고양이가 대체 음식을 먹기 시작하는 순간, 어미 고양이의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도록 정상적인 음식을 다시 주면 좋습니다.


비만을 피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실내 고양이는 실외 고양이에 비해 운동할 기회가 적거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실내 고양이는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반려동물의 주인은 고양이가 원하는 방식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어야 합니다.


고양이가 털 덩이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기 

고양이는 자신의 시간을 들여 자신의 몸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동물입니다. 고양이들은 끊임없이 털을 핥고 그 과정에서 때로는 모아진 털을 삼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털 뭉치가 내장으로 들어간다면 고양이가 곤경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를 피하기 위해 반려동물 주인은 고양이에게 영양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모든 고양이에게 필요한 것 :

어떤 음식을 먹든 주인은 항상 고양이에게 충분한 물을 제공해야 합니다.. 음식에서 1m 30의 거리에 고양이가 마실 물을 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이렇게 사료와 거리를 두는 근본적인 이유는 고양이가 급하게 물을 삼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고양이는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장소를 얻게 되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편안한 마음으로 식사와 물을 마실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 주인은 정기적으로 고양이를 수의사에게 데려가야 합니다.. 물론 정기적인 주사와 평상시에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서 말이지요! 이것은 애완 고양이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